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9.5시즌

롤토체스 9.5 추천 메타 4 도전자덱

by 모게소 2023. 9. 21.

목차

    롤토체스 9.5 시즌이 업데이트가 된 지 벌써 1주일이 되었습니다. 새로 나온 시너지로 인기 있던 빌지워터 덱이 승률이 떨어지면서 최근에는 4 도전자덱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4 도전자덱의 운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4 도전자덱

     

    도전자덱 최종빌드
    4도전자덱 최종빌드

     

    9 시즌에서도 인기가 있던 도전자덱이 다시 부활하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시즌은 8도전자나 6도전자덱의 파워가 많이 떨어짐으로 4도전자덱으로 꽤 재미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코스트 챔피언이나 도전자 상징이 없어도 쉽게 순방에서 1위까지 가능한 빌드 운영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추천 전설은 트페며, 첫 번째 증강에서 웬만하면 판도라의 아이템 증강을 선택하셔서 아이템 수급을 최우선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상징이나 문장 증강, 판도라의 대기석까지는 고민해도 괜찮지만, 다른 증강은 과감하게 버리시길 바랍니다. 

     

    초반 빌드 운영 방법

    도전자덱의 장점은 초반부터 덱 파워가 좋기 때문에 쉽게 연승 테크를 탈 수가 있습니다. 이렐리아와 사미라에게 초반부터 피오라의 템을 맞춰주면서 나피리와 워윅까지 4도전자 시너지를 활용해서 연승 이자 및 체력 관리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에 초반에 챔피언 수급이 쉽지 않다면 과감하게 이렐리아와 사미라를 버리시고 잘 나오는 챔피언을 2 성작 하거나 3 공허 시너지로 초반을 버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오라와 카이사의 템 수급을 최우선적으로 미리 수급하시길 바랍니다.

     

    중반 빌드 운영 방법

    중반으로 넘어가시면 3성 챔피언이 없는 덱 구조상 슬슬 덱 파워가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초반에 체력 관리를 하셨다면 몇 번의 패배는 여의치 마시고 이자를 계속 모아서 레벨업 위주로 가시면 됩니다. 4 코스트 챔피언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8 레벨을 빨리 찍어주시는게 좋으며, 굳이 리롤을 하실 필요없이 스테이지 마다 나오는 4 코스트 챔피언을 배치 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퀸을 수급하고자 리롤하실 필요는 없으며, 도전자 상징이나 문장을 얻으셨다면 모데카이저와 퀸에게 주시되 나피리와 워웍을 빼지 마시길 바랍니다. 상징이 1개 밖에 없어서 5도전자 시너지가 되더라도 모데카이저를 주시고, 나피리는 피오라 옆에 붙여서 나피리가 죽었을때 검 효과를 피오라가 받게 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빌드 운영 방법

    8레벨을 달성하셨으면 리롤을 통해 4코스트 챔피언을 2 성작 해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나피리나 워윅이 3성이 되면 좋고, 3성이 힘들 것 같으시면 과감하게 2 성만 하시고 남는 골드를 리롤에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핵심 딜러는 피오라와 카이사이며, 데마시아 시너지 효과로 자르반이 찬란한 템을 장착하게 될 겁니다. 남는 방어템을 자르반, 모데카이저, 나서스 순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순방이 쉬운 덱이기 때문에 6도전자 시너지를 받으면서, 최종빌드를 완성하셨다면 1위까지도 쉽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