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9.5시즌

롤토체스 9.5 덱 추천 공허덱

by 모게소 2023. 9. 21.

목차

    롤토체스 9.5 시즌에도 여전히 강력한 공허덱 운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공허덱은 기본적으로 4순위까지의 순위 방어 및 1위까지도 쉽게 가능하므로, 어떻게 운용해야 하며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롤토체스 9.5 공허덱

    공허덱의 핵심은 8 시너지 효과를 받아야만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상징이나 문장을 반드시 1개 획득해야 하는데, 사실 이 부분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전설을 트페로 가져가시고, 첫 번째 증강에서 무조건 판도라의 아이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후 2번째, 3번째 증강 또는 초밥에서 다른 상징을 선택하셨을 때 매 스테이지마다 랜덤으로 변경가능 하기 때문에 공허 상징은 비교적 쉽게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는 5 코스트 챔피언인 벨베스를 빠르게 획득해야 하기 때문에 리롤보다는 빠르게 8 레벨을 달성해 주시는 게 핵심입니다.

     

    최종빌드
    최종빌드

     

    초반 운영 방법

    공허덱은 초반부터 3 시너지 효과를 통해 빨판상어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 덱 파워가 상당히 강해서 연승 운영을 통해 체력관리 및 골드 수급을 해주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첫 번째 증강은 판도라의 아이템이 최우선이며, 핵심딜러인 카이사와 렉사이 위주의 아이템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공허 챔피언을 초반에 획득하지 못하셨다면 비교적 쉽게 획득 가능한 도전자 덱으로 초반을 버티시길 추천드립니다.

    중반 운영 방법

    중반에는 공허 3 시너지 효과를 받는다고 다른 챔피언을 섞어 쓰시는 분들이 계신데, 가능하면 공허 챔피언으로 4 시너지 또는 5 시너지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공허챔피언의 별등급에 따라서 빨판상어의 체력과 주문이 추가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무조건 공허 챔피언만 계속 넣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2성이 잘 안 붙어서 다른 챔피언을 사용해야 한다면 방어 챔피언보다는 3 코스트 이상의 원거리 딜러 챔피언들을 추천드립니다.

    후반 운영 방법

    무조건 빠르게 8 레벨을 달성하셔서 카이사, 벨베스 획득을 목표로 하셔야 합니다. 공허 상징은 카이사의 도전자 시너지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피오라를 추천드리며, 피오라 획득이 어렵다면 모데카이저도 추천드립니다. 카이사가 메인 딜러이기 때문에 카이사의 아이템이 1순위이며, 차순위는 벨베스, 렉사이, 피오라 순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8 레벨부터는 리롤을 통해 공허챔피언들을 3 성작 해주셔야 하는데 카사딘이나 초가스보다는 렉사이, 말자하, 벨코즈 3성을 우선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공허 상징이 있으시다면 증강은 전염이나 안정적인 진화가 베스트이며, 리롤 관련 증강과 골드 관련 증강이 차순위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