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9.5시즌

롤토체스 9.5시즌 추천덱 빌지워터덱(닐라)

by 모게소 2023. 9. 15.

목차

    9월 13일부로 롤토체스 9.5 시즌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시즌 초반이기 때문에 새로 나온 시너지인 빌지워터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빌지워터덱

    빌지워터덱은 9.5시즌에 새로 나온 시너지로 피해량을 기반으로 하는 공격적인 시너지입니다. 1 코스트부터 5 코스트까지 골고루 배치되어있기 때문에 경기 초반부터 빌드업을 진행하기 수월하며, 각 챔피언들도 버리는 챔피언이 없을 정도로 모두 성능이 준수해서 현재 인기가 가장 많은 시너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너지 소개
    시너지 소개

    핵심 챔피언은 닐라와 노틸러스, 갱플랭크입니다. 7명의 시너지 효과를 받기 위해서 7명의 챔피언을 다 모아야 하지만, 빌지워터 상징이 있다면 그레이브즈 또는 트페를 빼주시면 됩니다. 기물 획득이 상당히 힘든 편임에도 순방은 아주 쉽기 때문에 시즌 초반 점수 올리기에는 최고의 덱이 아닌가 싶습니다.

    초반 빌드 운영

    빌지워터 시너지를 받기 위해서는 최소 3명의 챔피언이 필요합니다. 1 코스트인 그레이브즈와 일라오이는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2 코스트인 트페는 큰 성능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만약 초반부터 빌지워터 시너지로 가시려면 다른 준수한 성능의 딜러 챔피언이 꼭 있어야 연패를 면할 수 있습니다. 또는 초반에는 빠르게 2성을 만들 수 있는 챔피언으로 덱 구성을 하여 연승을 목표로 하거나, 체력을 최대한 유지하시는 게 유리하십니다. 빌지워터 챔피언은 꾸준히 대기석에 모아두시고 미스포춘을 획득했을 때부터 빌지워터 덱을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중반 빌드 운영

    시즌 초반인 지금은 기물 획득이 힘들기 때문에 5명 시너지를 받기가 생각보다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증강에서 빌지워터 상징과 문장이 나온다면 1순위로 선택해 주시는 게 유리합니다. 또는 뒤집개가 있다면 음전자 망토와 합성해서 상징을 만들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중반에는 무조건 빠르게 7 레벨을 달성해서 닐라를 획득해주셔야 합니다. 성능이 다른 챔피언에 비해 월등히 좋기 때문에 1성이라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기 때문에 7 레벨에서 리롤을 해서라도 최우선 목표로 잡아두십시오. 아이템은 방어 관련은 노틸러스에게 몰아주시고, 닐라 아이템을 최우선 목표로 잡으셔야 합니다.

    후반 빌드 운영

    7 레벨에서 닐라 획득을 하셨다면 8 레벨까지 가신다음에 갱플랭크를 획득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상징이나 문장으로 이미 7 시너지를 받고 있더라도 갱플랭크는 필수입니다. 갱플랭크의 장점은 전방에 배치하면 근접 공격을, 후방에 배치하면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닐라와 노틸러스 아이템을 맞춰주고 남은 템에 따라서 갱플랭크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격템이 남았다면 갱플랭크는 후방 배치, 방어템이 남았다면 전방 배치를 해주시면 되며, 궁극기가 딜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후방에서 조금이라도 딜을 보조해 주는 편이 좋습니다. 상징이나 문장으로 7 시너지 효과를 달성하셨다면 추가적인 챔피언은 탱글 담당해 줄 챔피언으로 구성해 주시면 됩니다.

    추천 아이템

    닐라: 메인 딜러이기 때문에 고속 연사포 2개 피바라기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대체 아이템은 정의의 손길이나 밤의 끝자락이 있지만, 고속 연사포와 피바라기는 무조건 구성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스포춘: 서브 딜러이지만 초, 중반을 버티기 위해서는 미스포춘도 템을 맞춰주셔야 수월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푸른 파수꾼, 보석건틀릿, 마법공학 총검을 추천드리며, 대체 아이템으로는 쇼진의 창이나 라바돈의 죽음모자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노틸러스: 노틸러스는 방어력이나 체력증가 아이템을 아무거나 주셔도 제 몫을 할 수 있습니다. 태양불꽃 망토, 워모그 갑옷, 저녁 갑주가 최상이기는 하나 여의치 않으시면 남는 방어템 아무거나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갱플랭크: 갱플랭크는 전방과 후방에 따라 템 구성이 달라짐으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방 1열피바라기, 거인의 결의, 보석 건틀릿 , 후방일 경우 쇼진의 창, 보석 건틀릿, 거인 학살자를 추천드립니다. 보석 건틀릿은 필수로 장착해 주시고, 여의치 않으면 마나 수급 관련 아이템들을 장착해 주시면 됩니다.

    추천 증강과 전설

    증강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빌지워터 문장과 상징 관련이 1순위이며, 그다음으로는 빠르게 7 레벨을 달성해 줄 수 있는 경험치나 골드 관련 증강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템도 괜찮은 선택지며, 시너지 자체가 이미 공격적이기 때문에 공격적인 증강은 3순위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추천 전설로는 포로, 이즈리얼, 탐켄치, 트위스트 페이트로 골드나 아이템 수급을 목표로 잡으시면 됩니다.